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될 수 있지만 주로 대출 시 
은행에 본인 소득을 증명하기 위한 용도로 제출되는 경우가 많다. 단 은행
제출용이 목적이라면 회사 직인을 필요로 할 수 있는데 이 때는 
인터넷이 아닌 본인 회사의 회계 경리담당자 혹은 인사담당자에게 서류 발급을
요청하여 영수증을 발급하도록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회사에서 일을 하면 월급을 받앗을떄 세금을 얼마나 냈는지 표시해주는 서류입니다.
본래 국가에서 세금을 걷어들여야 하지만 개개인 모두를

 챙길 수 없기 떄문에 일반 기업에서 대신 걷는
것이고 이 모든 내용을 해당 문서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택스 접속 해주신다음 상단 맨 위 MY홈택스를 클릭해주세요

 

 

 

 금융 인증서 등 수단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진행하셨으면 연말정산/지금 명세서 클릭해주신다음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클릭해주세요

 

 

귀속 연도를 확인하신 후 보기를 클릭하시면 근로 소득원천징수영주승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로 받아볼 수 있고 프린터만 있으면 인쇄도 가능합니다.

 

 

이문서를 다루는 온라인 사이트 홈택스는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서비스를 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이른 시간에 접속해야 합니다 불편하다면 세무서나 주민센터의 무인 발급기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본인이 일 년 동안 벌어들인 급여나 상여 등 근무 차별 수익은 물론이고 이에 따른 발생 세금까지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야근 글로 수당 연구비 조비 등 비과세 항목도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기관에 해당 서류를 요청했을 때 피치 못할 사정으로 출력이 어렵다면 다른 문서로도 대체는 할 수 있습니다 아지만 이들은 명확한 자료롤 인정받기 어려우기 때문에 가급적 해당 서류를 뽑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